다음세대
Next Generation
유초등부
우리 자녀들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며, 세상을 변화시킬 하나님의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의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그 기준이 되는 신앙고백서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입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이러한 신앙고백서를 배움으로 인하여 올바른 기준를 가지고 이단을 이겨 나갈 것이며, 하나님 경외하는 길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예배 후 또래 친구와의 교제를 통하여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듯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 할 것을 기대합니다.
중고등부
창조론을 중심으로 가르칠 것입니다.
중고등부를 졸업하고 대학이나 사회에 나가게 되는 학생들의 혼란이 진화론적 사고에서 온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창조론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박사님을 초청하여 창조론과 진화론을 바르게 알고 비교하게 하여 학생들이 진화론의 허구를 논리적으로 자각할 수 있게 하며, 하나님의 창조와 그분의 섭리를 그 삶에서 인정하고 감사하며 섬길수 있는 신앙인으로 양성할 것을 기대합니다.
청년부
청년의 시기는 참으로 중요합니다. 주님의 제자의 삶을 살도록 권면하고, 격려하고, 이끌기 위하여 제자훈련을 실시할 것입니다.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야 할 세상은 고난과 환난의 시대일지도 모릅니다. 어느 곳에 있든지 그곳에서 복음으로 전도하고 그 전도한 영혼을 양육하여 주님의 장성한 분량까지 자라도록 해야 합니다.
바울이 디모데에게 디모데는 충성된 사람들에게 그리고 그 충성된 사람들은 또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듯 영적인 세대가 이어지도록 훈련하고 양육할 것입니다.
가정예배
사단의 강력한 도전 중 하나가 가정의 파괴입니다. 가정은 하나님이 만드신 최초의 제도로서 그 어느 누구도 파괴하거나 헤치게 놔둘 수 없습니다. 가정의 회복을 위하여 우리 장동교회는 가장이 주관하는 가정예배를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드릴 것을 권합니다. 이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권위가 회복되고, 가정의 질서가 회복되며, 하나님과 부모에게 순종하는 자녀가 양육되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가정의 대화가 회복되고 그 예배 중 드리는 공동의 기도 제목이 하나님 안에서 이루어짐을 보며,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삶을 통하여 배우길 기대합니다.
주일 성경강좌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다 설명하고 낭독하여 하나님 경외하기를 배우는 시간입니다. 2년에 1독을 목표로 합니다. 학교에서 학생이 교과서를 배우 듯 하나님의 백성이 성경을 배우는데 최선을 다하기 위하여 마련한 시간입니다.